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 분량별 검색에 파일 형식따라 골라찾기 척척

정보 Tip

by 도서관놀이 2010. 1. 8. 12:42

본문

 많은 사람들이 정보획득을 도서관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서도 고급 정보를 획득하고 있는바, 인터넷검색과 관련한 좋은 연재 기사가 있어서 여기에 재 수록 합니다.

수록된 정보를 통해 인터넷 검색의 달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

■ 인터넷검색 100배 즐기기 <10회>

인터넷 검색이 문서만 찾는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사진은 물론이고 동영상까지 찾을 수 있다.
동영상 검색 방법을 알면 인터넷 사용이 훨씬 즐거워진다.

동영상 검색 적극 활용하기

검색 사이트 구글 홈페이지(www.google.co.kr)에서 왼쪽 상단 위 항목 중 '동영상'을 선택하면 '구글 비디오'라는 동영상 검색 사이트가 열린다. 여기서 전세계 성탄절 풍경을 보고 싶다면 검색창에 '강입자 가속기'을 입력한 뒤 왼쪽 위 '옵션 표시'를 눌러보자.


'모든 동영상 길이'에서는 4분 미만의 단편, 4~20분 분량의 중편, 20분 이상의 장편 등 분량별로 동영상을 다시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좋은 화질로 보고 싶다면 왼쪽 메뉴 중 '고화질'을 선택하면 화질이 개선된 동영상을 골라 볼 수 있다.

왼쪽 위 'TV보기'와 '바둑판식 보기'는 검색 결과를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때 유용하다. TV보기는 간단한 설명과 함께 동영상이 세로로 나열되며 바둑판식 보기는 제목과 함께 동영상이 바둑판처럼 배열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최신 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화면 왼쪽 '모든 날짜' 메뉴에서 '지난 24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24시간 이내에 올라온 동영상만 나열된다.

동영상 자막과 파일 유형도 검색

자막이 들어간 동영상만 따로 찾을 수도 있다. 검색창에 'X-mas'라고 입력한 뒤 화면 왼쪽 메뉴 가운데 '캡션'을 누르면 'X-mas' 자막이 들어간 전세계 동영상만 표시된다.

원하는 동영상 파일 형태가 따로 있다면 '고급 검색'을 누른 뒤 '파일 유형'에서 필요한 파일 형식을 설정하면 된다. ASF, AVI, FLV, MP4, WMV 등 8종의 파일 형태를 고를 수 있다.

최연진기자 wolfpack@hk.co.kr
<저작권자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입력시간 : 2009/12/23 02:43:37 수정시간 : 2009/12/30 14:49:3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