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고싶은 영화, 가고싶은 장소 입력 하면 예약까지 OK

정보 Tip

by 도서관놀이 2010. 1. 6. 08:16

본문

 많은 사람들이 정보획득을 도서관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서도 고급 정보를 획득하고 있는바, 인터넷검색과 관련한 좋은 연재 기사가 있어서 여기에 재 수록 합니다.

수록된 정보를 통해 인터넷 검색의 달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

■ 인터넷검색 100배 즐기기 <6회>

나들이와 영화 관람 등 주말 계획도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면 손쉽게 세울 수 있다. 전국 극장의 영화 상영시간표를 한 번에 찾는 방법, 여행 길안내를 위한 지도도 모두 인터넷 검색에 들어 있다.

전국 극장 상영 시간표 한 번에 찾기

전국 극장 상영 시간표를 한 번에 찾는 방법은 간단하다. 구글(www.google.co.kr) 검색 창에 원하는 영화 제목과 지역 명을 입력하면 가까운 영화관의 상영 시간표가 나타난다. 예를 들어 재난 영화인 '2012'를 서울 명동 지역에서 보고 싶다면 '2012 명동'으로 입력하면 명동에 위치한 극장별로 당일 상영 시간표가 표시된다.

상영 시간표 아래에 보이는 '더 많은 영화관 보기'를 선택하면 여러 지역의 극장 시간표가 뜬다. 요즘 상영하는 영화 제목을 모른다면 구글 검색창에 '서울 상영작' '종로 상영작' 처럼 지역명 위주로 입력하면 해당 지역의 상영 영화 목록이 나타나 영화를 쉽게 선택할 수 있다.

만약 극장의 위치가 궁금하다면 극장 이름 옆에 표시된 '지도'를 누르면 구글 지도로 바로 연결돼 상세한 영화관 위치와 대중교통 이용방법, 주변 시설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지도로 여행 계획 세우기

구글 지도(maps.google.co.kr)를 활용하면 주말 여행 계획을 쉽게 세울 수 있다. 우선 경로는 원하는 지역명만 입력하면 된다. 예를 들어 남이섬을 가고 싶다면 구글 지도 사이트에서 남이섬을 입력한 뒤 지명 옆에 보이는 'A'를 마우스로 누르면 된다. 이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도착지로 선택'을 고른 뒤 '출발지'에 원하는 장소를 입력하면 지하철, 버스 등 교통수단별 경로와 소요 시간이 표시된다.

해당 여행지의 음식점, 숙박업소 등 주변 정보가 필요하면 'A'를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주변검색'을 활용하면 된다. 주변 검색 창에 '횟집' '호텔' 등 찾고자 하는 정보를 입력하면 관련 장소의 위치, 전화번호 등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구글 지도는 여행 계획뿐 아니라 모임 장소를 예약할 때도 유용하다. '종로 중식당'처럼 지역명과 음식점 종류를 구글 지도 검색창에 입력하면 해당 지역의 중식당 목록과 연락처, 위치, 이용자들의 이용 후기까지 관련 정보를 총망라해 보여준다. 그만큼 장소 예약 등을 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최연진기자 wolfpack@hk.co.kr

<저작권자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입력시간 : 2009/11/18 02:41:58 수정시간 : 2009/11/18 11:04:40

출처 :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911/h20091118024157111720.ht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