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8회 작가와의 만남 안내

민석도서관/도서관 소식

by 도서관놀이 2011. 5. 24. 11:36

본문

민석도서관에서는 6월 8일 오후 2시 6층 다목적 세미나실에서 '접시꽃 당신'을 저술한 도종환 시인을 초빙, '시에게 길을 묻다'라는 제목으로 28회 작가와의 만남을 가집니다.

부드러우면서도 곧은 시인, 앞에는 아름다운 서정을 두고 뒤에는 굽힐 줄 모르는 의지를 두고 끝내 그 것을 일치시키는 시인으로 불리는 도종환시인은 신동엽 창작상, 2006년 올해의 예술상(문학부문), 정지용문학상, 윤동주상 문학부문 대상 등을 수상했다. 또 2006년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그리고 지난해 연말에는 한국작가회의의 젊은작가포럼이 수여하는 제9회 ‘아름다운 작가상’을 수상하였다.

젊은작가포럼은 “도종환 시인은 삶의 모순을 따뜻한 시어로 감싸안는 빼어난 서정시인이면서 한국사회의 현실을 온몸으로 겪어온 교육운동가이자 문화운동가”라고 밝혔다.

도종환시인은 1984년 동인지 ‘분단시대’에 시를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하였다. ‘고두미 마을에서’, ‘접시꽃 당신’, ‘사람의 마을에 꽃이 진다’, ‘부드러운 직선’, ‘슬픔의 뿌리’ 등을 썼으며, ‘그때 그 도마뱀은 무슨 표정을 지었을까’, ‘마음의 쉼표’ '모과' 등 산문과 '바다유리' '나무야 안녕' 등의 동화가 있다.

도종환 시인 공식사이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