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 찾기? 크기·색상별로 클릭해 봐요

정보 Tip

by 도서관놀이 2009. 11. 12. 15:04

본문

많은 사람들이 정보획득을 도서관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서도 고급 정보를 획득하고 있는바, 인터넷검색과 관련한 좋은 연재 기사가 있어서 여기에 재 수록 합니다.

수록된 정보를 통해 인터넷 검색의 달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

■ 인터넷검색 100배 즐기기 <3회>
 


인터넷에서 사진을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은 많은 네티즌들이 알고 있다. 하지만 크기, 유형, 색상으로도 검색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

사진 크기로 찾자

인터넷 검색 사이트 구글(www.google.co.kr)에서 크기로 사진을 검색하려면 구글 첫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이미지'를 선택한다. 검색어를 입력한 뒤 나타나는 화면에서 '검색도구 열기'를 선택하면 왼쪽에 나타나는 항목에 따라 다양한 추가 검색이 가능하다. '크기선택' 항목에서는 '640x480'처럼 가로, 세로 해상도 크기별로 찾을 수도 있고 '2MP'(200만화소)처럼 사진의 화소수로 찾을 수 있다. 원하는 사진 크기가 없다면 '크기 지정'에서 직접 가로, 세로 크기를 입력해도 된다.

얼굴만 찾아보자


김연아 선수의 얼굴 표정만 보고 싶다면 왼쪽에 표시되는 '모든 유형' 아래 '얼굴'을 고른다. 그러면 김연아 선수의 얼굴을 집중적으로 다룬 사진들이 출력된다. 언론에 보도된 사진 위주로 보고 싶으면 이미지 고급 검색에서 '뉴스'를, 그림 등은 제외하고 사진만 찾는다면 '사진'을 선택하면 된다.

보고서나 발표 자료에 붙일 만한 예쁜 그림을 찾을 때에는 '클립아트'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만화나 그림을 좋아한다면 '라인아트'를 선택한 뒤 검색해 보자. 검색어에 맞는 각종 펜 그림만 화면 가득 나타난다. 마치 만화책을 보는 듯한 느낌이다.

색깔로 찾자

재미있는 기능은 색깔 검색이다. 왼쪽 화면의 '특정 색상' 항목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색상 위주로 사진이나 그림 등을 검색할 수 있다. 검색 창에 '김연아'를 입력한 뒤 '특정 색상'에서 붉은 색을 고르면 붉은 색 의상을 입은 김연아 선수 사진만 표시된다. 푸른색, 분홍색 등 색깔을 고를 때마다 신기하게 해당 색깔별 의상을 입은 김연아 선수 이미지가 나타난다.

야한 사진을 보이지 않게 하려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라면 '이미지 고급 검색'에서 '세이프 서치'(Safe Search) 항목을 적극 활용할 만 하다. '보통 필터링'을 사용하면 검색 결과에 따라 나타난 이미지 가운데 구글이 자체적으로 갖고 있는 음란물 사이트의 이미지들을 자동 차단하며,'엄격한 필터링 사용'을 선택하면 이미지 결과물뿐 아니라 모든 웹 검색 결과에서 성인물을 자동 차단한다. 성인들만 사용할 경우 '필터링 해제'를 체크하면 제한없이 이미지 결과물을 찾을 수 있다.

최연진기자 wolfpack@hk.co.kr

<저작권자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입력시간 : 2009/10/21 03:36:32 수정시간 : 2009/10/21 03:36:32
출처 : http://news.hankooki.com/hotissue/gi_sr_view.php?mode=sr&parent_id=449

관련글 더보기